‘美변호사에서 ICC 부의장으로’ 이소은, '이현우의 음악앨범' 방문 "가수로서 은퇴한 적 없어"

by burning posted Jun 02,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美변호사에서 ICC 부의장으로’ 가수 이소은

'이현우의 음악앨범' 방문 "멀티플레이어로 불리고파"

"가수로서 은퇴한 적 없어, 지금도 작곡가들 연락 꽤 많이 와"

 

0602 이현우&이소은.jpg



미국에서 변호사로 활동 중인 가수 이소은이 오랜만에 한국을 찾아 근황을 전했다.

 

이소은은 2일 방송된 KBS 2FM ‘이현우의 음악앨범’을 통해 오랜만에 청취자들과 만났다. 이날 이소은은 “지금은 다른 일을 하고 있긴 하지만 가수로서 은퇴한 적은 없다”며 멀티플레이어로 불리고 싶은 바람을 이야기했다.

 

최근 이소은은 가수가 아닌 변호사로 한국을 찾아 UN 산하 기구인 언스트롤 (UNCITRAL – UN Commission on International Trade Law)이 주최한 ‘트레이드 로우 포럼(Trade Law Forum)’ 컨퍼런스에서 연설을 했다.

 

이에 대해 그는 "그 자리에 모였던 모든 분들 중에서 내가 가장 어리고 가장 경험도 부족했지만 젊음만이 가질 수 있는 에너지가 분명 있을 거라고 생각했고 자리에 계셨던 분들도 연설 잘 들었다고 해주셔서 힘이 많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뉴욕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소은은 '언제 한국이 가장 그립냐'는 질문에 “퇴근 후 친구들과의 술 한 잔이 생각날 때”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미국에서는 퇴근 후 친구나 동료와 어울리는 문화가 없다는 점이 아쉽다고 밝히며 한국이 그리운 날에는 뉴욕 거리를 걸으며 메이트의 '너에게...기대'를 듣는다고 소개했다.

 

또한 김광석의 '내 사람이여'도 의미 있는 곡으로 꼽았다. 생애 첫 재판을 마치고 프랑스와 독일로 여행을 떠났을 당시 함께 여행한 친구와 무한 반복해서 들었던 경험을 밝히며 “저랑 친구 둘 다 외국생활을 오래 하다 보니 모국어로 된 이 노래가 생각날 때가 있더라”고 전했다.

 

끝으로 DJ 이현우는 이소은에게 “다시 노래할 생각은 없냐?”고 물었고, 이소은은 “지금도 작곡가들에게 연락이 꽤 많이 온다”며 음악 생활을 완전히 접은 것은 아니며 외국에 살면서도 음원 발표를 통해 국내 음악 팬들을 만날 수 있음을 시사했다.

 

특히 “살면서 내가 사랑하는 것, 관심 있는 것들을 다 해보고 싶다. 그 마음으로 살고 있다”고 전해 시선을 모았다.

 

변호사의 꿈을 위해 국내에서의 활동을 중단하고 미국 로스쿨에 진학했던 이소은은 현재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두고 있는 ‘ICC(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 International Court of Arbitration, (국제상업회의소 국제중재법원)’ 뉴욕지부에서 ‘데퓨티 디렉터(부의장)’로 일하고 있다.

 

한편, 스타들의 ‘인생음악’과 그 곡에 얽힌 추억 이야기를 들어보는 '그리고 음악이 있었다'는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KBS 쿨FM '이현우의 음악앨범 (89.1Mhz)'을 통해 방송된다.

 

[사진 = KBS 쿨FM '이현우의 음악앨범' 제공]




?

The Burning Magazine Preview

최신호 버닝 미리보기

  1. ‘美변호사에서 ICC 부의장으로’ 이소은, '이현우의 음악앨범' 방문 "가수로서 은퇴한 적 없어"

  2. 모델 주우재, 훈훈한 뮤직 페스티벌룩과 함께 ‘하이네켄하우스’ 공연 현장공개

  3. ‘아시아 팬투어 화려한 서막’ 배우 박해진, 中 ‘치인트’ 방영 기념 첫 베이징 단독 팬미팅 성료

  4. 우주소녀(WJSN)! 첫 리얼리티 Mnet '우주 LIKE 소녀'! 6월 9일(목) 밤 7시 30분 첫 방송!

  5. '프로불참러' 조세호, 피에스타 '애플 파이(APPLE PIE)' M/V는 필참? 차오루와 알콩달콩 코믹 케미 예고

  6. 박해진 is 뭔들, 中 대륙 들썩이게 만드는 이슈메이커 면모 과시

  7. 배우 윤현민, KBS 새 월화드라마 ‘뷰티풀 마인드’ 출연 확정 ‘’내딸 금사월’ 이어 4개월만에 안방 극장 복귀’

  8. '도도' 윤하 vs '강렬' 치타 vs '청순' 주니엘, 3인 3색 매력녀들의 화장품 광고 촬영 현장 비하인드컷 공개

  9. 배우 박해진, 아웃도어 브랜드 팬사인회도 구름인파 몰리며 성료 ‘주말 봄 대구 어택’

  10. '사임당, the Herstory' 오윤아, #아련한 눈빛 #태안 #단아한 한복 '깜짝 스포일러 사진 공개?'

  11. 경남제약, 21일 가로수길에 김수현의 레모나 하우스 공개

  12. 배우 김정은, 어린이날이 더 외로운 아기들 위해 나눔의 손길 전해

  13. 우주소녀(WJSN)! '러블리' 썸머걸 변신! 中 매거진 '한국풍향' 화보서 '소녀' 매력 발산! '상큼발랄'

  14. ‘돌아온 윤디’ 윤하, ‘푸른밤’ 통해 깜짝 DJ 복귀 성공적 “일주일만이지만 오랜만에 기분 좋네요”

  15. 신화 이민우, 지난 8일(일) 중국 상해 단독 팬 미팅 성황리 개최!! 대륙 여심 홀렸다!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 Next
/ 14

LINK

CONTACT US

고객센터 : 02-585-0134

고객센터 : 02-585-0135

팩스 : 070-4275-5186

이메일 : red@moeum.kr

업무시간 : 02-585-4444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107 MKteam(주)
주식회사 모음플래닛

moeum·planet

대표 : 김현청
ceo@moeum.kr

사업자 등록 번호 : 501-86-00069

Copyright 2011 MOEUMPLANET.MKteam(주)
All rights reserved.
호스팅 제공 : 심플렉스인터넷(주)